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싱글톤 패턴이란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존재하도록 보장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. 이 패턴을 사용하면 전역 변수를 사용하지 않고도 하나의 객체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게임 매니저 클래스를 싱글톤 패턴으로 작성하면 게임 내에서 중요한 정보와 로직을 담당하는 객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.
싱글톤 패턴을 구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public class GameManager : MonoBehaviour
{
private static GameManager instance;
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
{
get
{
if (instance == null)
{
instance = FindObjectOfType<GameManager>();
if (instance == null)
{
GameObject container = new GameObject("GameManager");
instance = container.AddComponent<GameManager>();
}
}
return instance;
}
}
private void Awake()
{
if (instance == null)
{
instance = this;
DontDestroyOnLoad(gameObject);
}
else
{
Destroy(gameObject);
}
}
}
이후 게임매니저의 기능들을 작성하면 됩니다.
이렇게 작성한 게임매니저 클레스는 다음과 같이 호출 할 수 있습니다.
GameManager.Instance.SomeFunction(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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