◆VR AR/VR : 공부

VR : 마우스 이동에 따라 회전하는 카메라 컨트롤 기능

진2_ 2023. 3. 22. 14:2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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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번 HMD를 연결하여 작업하면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반복적인 작업 및 테스트를 위해 HMD 시야 추적과 비슷한 마우스 입력에 따른 화면 회전 기능을 만들 예정. 

* 추후 VR 모드로 전환시킨뒤에는 비활성화 해야함. 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CamRotate : MonoBehaviour
{

    Vector3 angle; // 현재 각도
    public float sensitivity = 200; // 마우스의 감도
    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현재 카메라 각도를 적용
        angle.y = -Camera.main.transform.eulerAngles.x;
        angle.x = Camera.main.transform.eulerAngles.y;
        angle.z = Camera.main.transform.eulerAngles.z;
        
    }

    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마우스 입력에 따라 카메라를 회전
        //사용자의 마우스의 입력 얻어오기
        float x = Input.GetAxis("Mouse X");
        float y = Input.GetAxis("Mouse Y");

        // 방향 . 각 속성별로 회전 값을 누적
        angle.x += x * sensitivity * Time.deltaTime;
        angle.y += y * sensitivity * Time.deltaTime;

        //회전 : 카메라의 회전값에 새로 만들어진 회전값 할당
        transform.eulerAngles = new Vector3(-angle.y,angle.x, transform.eulerAngles.z);
    }
}

이후 메인카메라에 해당 스크립트를 넣어주고 플레이 하면 잘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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