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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번 HMD를 연결하여 작업하면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반복적인 작업 및 테스트를 위해 HMD 시야 추적과 비슷한 마우스 입력에 따른 화면 회전 기능을 만들 예정.
* 추후 VR 모드로 전환시킨뒤에는 비활성화 해야함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amRotate : MonoBehaviour
{
Vector3 angle; // 현재 각도
public float sensitivity = 200; // 마우스의 감도
void Start()
{
//현재 카메라 각도를 적용
angle.y = -Camera.main.transform.eulerAngles.x;
angle.x = Camera.main.transform.eulerAngles.y;
angle.z = Camera.main.transform.eulerAngles.z;
}
void Update()
{
//마우스 입력에 따라 카메라를 회전
//사용자의 마우스의 입력 얻어오기
float x = Input.GetAxis("Mouse X");
float y = Input.GetAxis("Mouse Y");
// 방향 . 각 속성별로 회전 값을 누적
angle.x += x * sensitivity * Time.deltaTime;
angle.y += y * sensitivity * Time.deltaTime;
//회전 : 카메라의 회전값에 새로 만들어진 회전값 할당
transform.eulerAngles = new Vector3(-angle.y,angle.x, transform.eulerAngles.z);
}
}
이후 메인카메라에 해당 스크립트를 넣어주고 플레이 하면 잘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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