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3D 프로젝트 새로 만든 뒤 File - Build Setting 을 선택하여 환경 설정창을 연다
플랫폼을 안드로이드로 변경한뒤 Swich Platform 클릭.
2. AR 패키지 설치
Window - Package Manager를 선택하여 패키지 매니저 창을 열어줍니다.unity Registry 로 패키지 카테고리를 변경한 뒤,
AR Foundation 과 AR Core XR Plugin , XR Plugin Management 를 설치해 줍니다. 이때 AR Foundation 과 AR Core XR Plugin 은 반드시 동일한 버전이어야 합니다.
3. 프로젝트 셋팅
마지막으로 Edit - ProjectSetting 을 선택하여 가장 하단에 있는 XR Plug-in 항목에서 AR Core를 체크 표시합니다.
위의 3 가지 과정은 AR Core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할 때마다 필요한 과정이기 때문에 충분한 숙지가 필요합니다.
이후 씬을 생성합니다.
씬을 생성한 뒤 가장먼저 해야할 일은 AR Session 오브젝트를 배치하는 것입니다.
AR Session : AR Core시스템을 관리하고 스마트폰의 카메라에 접근하는 역할을 함. 매 프레임마다 카메라로부터 화면 이미지나 위치 수신 여부를 결정하는 AR Core 의 핵심기능을 담당.
하이어라키 뷰에서 [오른쪽 클릭 - XR - AR Session] 으로 생성합니다.
다음으로 AR 프로젝트에서 반드시 배치해야되는 오브젝트인 AR Session Origin 을 하이어라키 창에 생성해줍니다.
AR Session Origin : 카메라로 찍으 ㄴ화면이 위치할 공간을 '세션 공간' 이라고 하는데 이 세션 공간의 기준점으로 사용할 카메라 오브젝트. 스마트폰의 카메라 위치 및 회전을 유니티 월드 공간 좌표로 환산하는 역할을 함.
마찬가지로 하이어라키 뷰에서 [오른쪽 클릭 - XR - AR Session Origin ] 으로 생성합니다.
이때 AR Session Origin 에 카메라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, 기존에 존재하는 mian 카메라는 삭제하고,AR Session Origin 오브젝트의 자식 오브젝트로 자동 생성된 AR Camera 의 tag를 MainCamera로 수정합니다.
이후 프로젝트 셋팅 - 플레이어 셋팅 - Graphics APIs 에서 Vulkan을 제거하고, min API LV 을 24 이상으로 선택합니다.
XR plug in 세팅에서도 AR Core 를 체크해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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